2024년 2월 새로 오픈한 따끈따끈한 도쿄의 팀랩 전시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맛집과 쇼핑으로만 도쿄 여행 일정을 채우기 지루하셨다면 팀랩 보더리스를 일정에 넣어보는 건 어떨까요? 도쿄 타워 인근 아자부다이 힐스에 위치하고 있어 전시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볼거리가 많답니다. 추천 이유, 예약 방법, 짐 보관, 관람 팁, 관람 시간까지 꽉 담아봤어요~
팀랩 보더리스를 추천하는 세 가지 이유
첫째, 쇼핑과 맛집 여행에 색다르고 다양한 콘텐츠
굉장히 큰 규모의 다양한 테마의 미디어 아트들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고 정말로 전시자체가 재밌습니다. 꽃을 모티프로 한 것, 동양적인 것, 귀여운 것, 블링블링한 것 등 다양한 테마들이 있어서 취향대로 즐기실 수 있어요. 거울, 빔, 구조물 등을 사용해서 더 재밌게 만들어 뒀어요.
둘째, 넘쳐나는 포토스팟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인생샷 마음껏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빔이 얼굴에 쏴지는 사진이 싫으신 분들은 거울을 활용해서도 사진 많이 찍으실 수 있고요, 다양한 공간들이 있어서 인생샷 무조건 건지실 겁니다.ㅎㅎ 그리고 빔으로 쏘다 보니 해상도가 그렇게 좋진 않아서 사진에 더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셋째, 가장 중요한 전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변 관광
접근성이 좋지 않다면, 아무리 멋진 전시라고 해도 일정에 넣는 것이 어려울 텐데요, 전망대, 크리스마스 마켓, 아자부다이 힐스, 도쿄 타워를 함께 일정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자부다이 힐즈는 최근 지어졌으며 가우디 건축을 상업화한 것처럼 건축적으로 굉장히 아름다워서 방문할 가치가 충분해요.
도쿄 타워를 가까이서 전망할 수 있어요. 아자부다이 힐스의 34층 카페(전망대)에서 구경하거나, 10분만 걸어도 멋진 포토스팟을 만날 수 있어요. 검색하면 무료전망대로 알려진 곳은 Hills House Sky Room으로 2024년 4월부터는 카페로 운영되고 있어서 주문을 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해요! 이 부분 인지하고 방문하세요.
크리스마스시즌엔 크리스마스 마켓도 진행되고 있어요.
방문을 결정했다면, 팀랩 보더리스 예약방법을 알아볼게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했어요. 예약 날짜와 시간대별로 티켓 가격이 달라요. 이걸 제일 잘 확인할 수 있는 곳이 공식 사이트라서 공식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예약 정보
- 예약 상품 : teamLab Borderless: MORI Building DIGITAL ART MUSEUM
- 2인 기준 가격 : JPY 8,800 (결제 금액 약 84000원)
- 특이사항 : 날짜 및 입장 시간 변경 가능 (입장시간 2시간 전, 최대 3회까지)
구매확인 메일에 안내되어 있어요. 그런데 방문일이 근접하면 대부분 티켓이 매진이라 사실상 바꾸긴 어려울 것 같아요. - 예약 링크 : https://borderless-azabudai.ticket.teamlab.art/?_gl=1*lcdey2*_gcl_au*ODIxMzE4ODIwLjE3MzMyNzc4NzM.*_ga*MTg4ODgxODYyMy4xNzMzMjc3ODc0*_ga_E4JDR7KSJ2*MTczNDUwMTQzNy40LjEuMTczNDUwMTkyNi42MC4wLjA.#/
公式チケットサイト | 森ビル デジタルアート ミュージアム:エプソン チームラボボーダレス,
teamLabのチケットをWebで購入。二次元コードをかざすだけで簡単に入場できるオフィシャルチケットを販売。
borderless-azabudai.ticket.teamlab.art
예약 절차
- 관람 날짜 : 날짜별 컬러로 티켓의 금액대를 참고하여서 관람을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 티켓 종류 : 일반 티켓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입장 시간 :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시면 되고요, 시간대별로 매진 상태, 금액을 다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예약 완료 : 예약 확인 메일이 오고요, 입장에 필요한 QR코드는 관람일 전날에 메일로 다시 발송됩니다.
팀랩 보더리스 입장하기
무료 짐보관 서비스
팀랩 보더리스에서는 무료 짐보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동전 없으셔도 됩니다ㅎㅎ 입장 시간보다 일찍 짐보관도 가능하니 겨울에는 외투 보관해 두고 아자부다이 힐스 둘러보는 것도 편안한 여행이 될 것 같네요.
이른 입장 불가
일본은 입장 시간을 칼같이 지키더라고요. 3시 30분 티켓이었는데 3시 20분에 갔더니 너무 빨리 왔다고 시간에 맞춰오라고 하더라고요. 여행 일정 잡으실 때 입장 시간보다 10-15분 일찍 도착하도록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전시관 입장을 하는 곳에는 이렇게 투시를 활용한 그래픽이 멋지게 배치되어 있습니다.ㅎㅎ 여기에서 줄을 서 있다가 입장을 하게 됩니다.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ㅎ 일본인 학생들이 단체로 관람을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교복 입은 대형 그룹 3팀은 본 것 같아요. 전시장 내부가 매우 넓다 보니 사람이 많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용가능 인원만큼만 티켓을 판매하니까요!
전시 이백배 즐기기
준비된 모든 작품을 보려면, 앱 설치하기
보더리스는 관람 순서나 지도가 따로 없이 자유롭게 그 안을 헤매면서 관람하는 전시예요. 그래서 작품을 다 못 볼까 걱정이신 분들은 teamLab이라고 앱스토어/플레이 스토어에 검색하면 나오는 앱을 설치하면 되는대요, 이 앱을 활용하면 내가 확인한 작품과, 확인하지 않은 작품을 확인할 수 있어서 빠짐없이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거예요. 저는 지도 없는 전시라는 컨셉을 더 충실하게 즐기고 싶어서 따로 이용하지는 않았어요. 미리 앱을 까시고 메뉴 > 작품 일람 보기를 클릭하시면 작품 리스트를 사전에 확인할 수도 있어요.
자유롭게 봤을 경우 관람시간
모든 작품을 감상하지 않는다면 관람 시간은 짧게는 1시간 넉넉하게는 2시간 정도 잡으시면 될 것 같아요. 캄캄한 실내이다 보니 저는 생각보다 오래 있기는 힘들더라고요.ㅋㅋㅋ 그리고 나가려고 입구를 찾으면서도 새로운 방을 많이 발견하게 되어서 재밌게 관람했어요. 이미 지나온 길 같은 데 가보면 다른 방이 있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같은 공간에서도 다른 영상을 프로젝션 하기 때문에 다시 동일한 공간에 가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팀랩 보더리스 후기를 끝내며
도쿄타워 전망 포인트(길가 or Hills House Sky Room) 와 전망 희망 시간(낮 or 야경)을 정하고 방문하면 더 완벽한 여행이 됐을 것 같아요. 저는 Hills House가 무료로 알고 방문해서 20분만 머무를 계획이었는데 유료로 바뀌고 주문줄이 길다 보니 헛걸음을 했어요ㅜ 그러니 여러분은 도쿄타워를 보려는 위치와 시간을 정하셔서 그것에 맞게 전시 관람 시간을 지정하시길!ㅋㅋ 그렇다면 더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실 거예요!ㅎㅎ
'해외 여행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여행 맛집 추천, 꼭 먹어야할 5가지 음식 (2) | 2025.01.07 |
---|---|
도쿄 시부야 스카이 오전 방문 후기 예약, 시간대 (6) | 2024.12.20 |